번호 | 분류 | 질문 |
---|---|---|
1 | 서비스 | 토핑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
토핑 서비스는 토핑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감성적인 일러스트 카드와 매칭되는 다양한 상품을 색다른 감성으로 선물할 수 있는 감성커머스형 메시지 서비스 입니다. 선물은 상품코드가 포함된 MMS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의 휴대전화로 발송되며, 받는 분은 매장에서 간편하게 실 상품으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토핑서비스가 여러분의 선물에 감성을 더해드리겠습니다. |
||
2 | 결제 |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토핑 포인트란?] · 포인트는 토핑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결제수단이며, 이벤트포인트와 충전포인트로 구분됩니다. · 이벤트포인트(제품 구매 및 이벤트 참여 등)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포인트는 상품 구매시 사용이 가능하며, 복합결제가 불가합니다. ·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충전포인트(5년) 이벤트포인트(1개월~3개월) 입니다. · 포인트 사용 후 주문취소하신 경우에도 충전포인트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주의사항] · 신용카드 포인트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 취소 및 환불 문의는 토핑고객센터(1899-3206)또는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ifttopping.co.kr/qna) · 취소는 충전 후 10일 이내에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 충전 취소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환불은 사용 후 잔액 또는 사용이력이 있는 경우, 잔액 환불만 가능하며 10%의 환불수수료를 차감 후 90%만 환불됩니다. |
||
3 | 결제 |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보유하고 계신 포인트는 1,000포인트 이상일 경우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제금액보다 포인트가 많거나 같은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상품 구매시 사용이 제한되며, 타 결제 수단과 복합결제는 불가합니다. 포인트 구매 제한 상품 안내 (공급사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 불가 |
||
4 | 결제 | 포인트는 어떻게 충전할 수 있나요? |
포인트는 마이페이지 > 포인트 메뉴를 통해 충전하실 수 있으며, 상품권(해피머니)과 신용카드 포인트 등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
||
5 | 결제 | 충전한 토핑 포인트를 취소 할 수 있나요? |
이벤트 포인트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며, 충전한충전포인트의 취소는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한하여 10일 이내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 사용이력이 있는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며, 고객센타 운영시간 평일 09~18시에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 토핑 고객센터 : 1899-3206 - 평일 09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
||
6 | 결제 | 포인트는 언제 적립되나요? |
포인트는 상품 구매 및 이벤트 등 토핑서비스의 회원활동을 통해 적립이 됩니다. 단, 할인판매 상품 구매 및 쿠폰 사용 시에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합니다. |
||
7 | 결제 | 결제수단 별 구매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
회원 별 결제 가능한 한도를 아래와 같이 규정하오니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당 구매한도 (일 50만원/월100만원) - 계좌이체 구매한도 (일 50만원/월100만원) - 금액권(상품권) 결제 수단 별 구매한도 > 토핑포인트 : 일10만원 / 월 10만원 (단, 해피머니상품권은 토핑포인트로 구매 불가) > 휴대폰 : 통신사별 정책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 일부 고객에 따라 휴대폰 결제 제한 가능 ※단, 금액권(상품권) 구매 불가합니다. > 신용카드 : 카드사별 정책에 따라 한도 금액 내에서만 결제가능 |
||
8 | 서비스 | 토핑 서비스에는 어떤 제품이 있나요? |
커피/베이커리/아이스크림/외식/뷰티 등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의점/뷰티/여행/생활용품/디지털상품 등 특별한 분들을 위한 상품도 추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고객분들께서 다양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이 지속적으로 추가 될 예정입니다. |
||
9 | 서비스 | 모바일쿠폰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
[마이지갑]에서 받은 쿠폰의 상세정보의 바코드를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제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핑"앱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MMS또는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으며 도착한 쿠폰에 바코드이미지를 사용처에 제시하시면 됩니다. |
||
10 | 서비스 | 모바일쿠폰 사용이 가능한 매장을 알 수 있나요? |
[마이지갑> 받은선물]에서 교환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11 | 서비스 | 쿠폰 상품이 매장에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
선물 받으신 모바일쿠폰 상품이 사용처에서 품절일 경우, 매장에 따라 동일 금액의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불가 할 경우 "마이지갑" 받은선물에서 주문을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
||
12 | 서비스 | 모바일 쿠폰 유효기간 얼마나 되나요? |
물품 상품권 : 쿠폰 유효기간 60일, 기간 만료 후 2회 연장 가능[최초 수신일로부터 최대 6개월까지 사용] 금액형 상품권[ex_편의점상품권] : 쿠폰 유효기간 90일, 기간 만료 후 최대 6개월까지 2회 연장 가능[최초 수신일로부터 최대 9개월까지 사용] 일부 상품의 경우 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사용기간이 다른 상품의 경우 모바일쿠폰 발송 시 명시하여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기간 만료 일주일전에 사용되지 않은 쿠폰에 대해 알림Push를 발송하고 있으므로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
13 | 서비스 | 유효기간이 만료된 쿠폰의 기간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
수신하신 쿠폰의 기간 연장은 최초 수신일로부터 6개월(금액권9개월)이내이며, 최대 2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 기간 연장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물품 상품권 : 2회 연장 가능(최초 수신일로 부터 6개월까지) : 금액형 상품권[ex_해핀머니상품권] : 2회 연장 가능(최초 수신일로 부터 9개월까지) - 기간연장을 받을 상품의 매가가 변경되거나, 상품판매가 종료 된 경우 기간연장이 불가하며, 해당 상품은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환불 시 본인확인(신분증, 계좌사본)후 계좌로 입금 처리 됩니다. - 기업 경품 또는 사은품 등의 상품권은 환불이 불가하며, 사용기간이 명시 된 시즌성 상품의 경우 사용기간이 만료되면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기간연장 및 환불접수는 토핑 고객센터(1899-3206)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불 시 MMS전송요금 및 제반비용 10%제외) ※ 유효기간 연장신청 페이지를 제작 중 이며, 4월 중 오픈 예정입니다. |
||
14 | 서비스 | 폰에 이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
쿠폰 이미지가 나오지 않더라도 [마이지갑>받은선물]에서 상세정보에 기입된 쿠폰번호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종이출력이나 메모 등 휴대폰상에 저장되지 않은 쿠폰은 교환이 불가합니다. |
||
15 | 결제 |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
계좌이체로 결제한 내역에 대한 조회 및 영수증 발급은 결제하신 PG사(한국사이버패스)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사이버패스 : http://kcp.co.kr *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결재내역조회 메뉴에서 확인 가능 |
||
16 | 회원 | 알뜰폰은 가입이 안되나요? |
알뜰폰 사용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이 가능한 알뜰폰 사업자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SKT(알뜰폰) - 아이즈비전(아이즈모바일), KCT(티플러스), 유니컴즈(Mobing), 스마텔(스마일), SK텔링크(SK알뜰폰, 7mobile), 큰사람(이야기), 이마트(이마트알뜰폰), 에스원(안심폰) KT(알뜰폰) - CJ헬로비전(헬로모바일), KT파워텔(더블비), 홈플러스(플러스모바일), 씨엔커뮤니케이션(WMVNO), 에넥스텔레콤(WHOM), 에스원(안심폰), 위너스텔(Well), 에이씨앤코리아(ACN모바일), 온세텔레콤(스노우맨), KT텔레캅, 프리텔레콤(freeC), 에버그린모바일(스마트제로), 케이티스, 앤텔레콤 LG U+(알뜰폰) - 미디어로그(U mobi), 스페이스네트(프리티), 머천드코리아(마이월드), 엠티티텔레콤(메리큐), 홈플러스, 알뜰폰 |
||
17 | 결제 |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 주문취소 주문 취소는 [마이지갑>보낸선물함]의 제품 상세내역에서 취소하실 수 있으며, 교환하지 않은 상품에 한하여 유효기간 이내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시에는 결제하신 수단별로 취소 처리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별 구매취소 안내] - 토핑 포인트 : 유효기간 이내 취소 가능 - 신용카드 : 유효기간 이내 승인 취소가능 - 계좌이체 : 구매일 포함 30일 이내 취소가능 - 휴대폰 소액결제 : 당월 주문건만 취소가능, 이월주문건은 환불처리 - 티머니 : 결제일 포함 90일 이내 취소가능 ※ 해당 기일 이후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가능 ○ 환불 상품은 유효기간내에는 환불이 불가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5년 동안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은 구매자 본인만 환불 받을 수 있으며, 결제금액 기준 90%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MMS전송요금 및 제반비용 10%제외) [환불방법] - 토핑 고객센터에서 환불 가능여부 확인 후, 환불이 가능 합니다. - 환불 시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토핑 고객센터 : 1899-3206 - 평일 09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
||
18 | 결제 | 여러 개 상품을 구매했는데 취소가 가능한가요? |
여러 개 상품을 구매한 경우 고객센터(1899-3206)를 통해 취소가 가능합니다. ※ 단, 일부 쿠폰 사용이력이 있을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PG사에서 부분취소 기능 미 제공) |
||
19 | 회원 |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쿠폰 사용이 안되나요? |
회원가입을 하지 않을 경우 앱 이용에 제한이 있으며, 쿠폰확인이 불가합니다. 단, MMS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을 받은경우에는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
20 | 회원 | 회원 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
회원정보 수정은 [마이지갑>내 계정정보]에서 가능합니다. (마이지갑 상단의 아이디(이메일)을 선택하면 계정정보 창으로 이동합니다) 아이디는 변경 후 7일 이내 수정이 불가하며, 비밀번호는 상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이름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
||
21 | 회원 |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회원탈퇴는 [마이지갑>내 계정정보]에서 가능합니다. 서비스 탈퇴 시에는 1개월 이내 재가입이 불가하며, 개인정보 및 계정과 관련된 구매, 결제정보까지 모두 삭제되며, 구매하신 토핑 쿠폰의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14세 미만 회원은 제한기간 없이 즉시 가입가능) 탈퇴 시에는 보유하신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탈퇴 후에는 보낸내역, 받은내역 확인이 불가하며, 탈퇴일까지 미 교환된 쿠폰이 존재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주문번호나 쿠폰번호 및 본인 확인 후 주문취소 또는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