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번호 분류 질문
1 서비스 토핑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토핑 서비스는 토핑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감성적인 일러스트 카드와 매칭되는 다양한 상품을 색다른 감성으로 선물할 수 있는 감성커머스형 메시지 서비스 입니다.

선물은 상품코드가 포함된 MMS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의 휴대전화로 발송되며, 받는 분은 매장에서 간편하게 실 상품으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토핑서비스가 여러분의 선물에 감성을 더해드리겠습니다.

닫기

2 결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토핑 포인트란?]
· 포인트는 토핑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결제수단이며, 이벤트포인트와 충전포인트로 구분됩니다.
· 이벤트포인트(제품 구매 및 이벤트 참여 등)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포인트는 상품 구매시 사용이 가능하며, 복합결제가 불가합니다. 
·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충전포인트(5년) 이벤트포인트(1개월~3개월) 입니다. 
· 포인트 사용 후 주문취소하신 경우에도 충전포인트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주의사항]
· 신용카드 포인트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 취소 및 환불 문의는 토핑고객센터(1899-3206)또는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ifttopping.co.kr/qna) 
· 취소는  충전 후 10일 이내에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 충전 취소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환불은 사용 후 잔액 또는 사용이력이 있는 경우, 잔액 환불만 가능하며 10%의 환불수수료를 차감 후 90%만 환불됩니다.

닫기

3 결제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보유하고 계신 포인트는 1,000포인트 이상일 경우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제금액보다 포인트가 많거나 같은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상품 구매시 사용이 제한되며, 타 결제 수단과 복합결제는 불가합니다.

포인트 구매 제한 상품 안내 (공급사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 불가

닫기

4 결제 포인트는 어떻게 충전할 수 있나요?
포인트는 마이페이지 > 포인트 메뉴를 통해 충전하실 수 있으며, 상품권(해피머니)과 신용카드 포인트 등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닫기

5 결제 충전한 토핑 포인트를 취소 할 수 있나요?
이벤트 포인트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며, 충전한충전포인트의 취소는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에 한하여 10일 이내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 사용이력이 있는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며, 고객센타 운영시간 평일 09~18시에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 토핑 고객센터 : 1899-3206
 - 평일 09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닫기

6 결제 포인트는 언제 적립되나요?
포인트는 상품 구매 및 이벤트 등 토핑서비스의 회원활동을 통해 적립이 됩니다.
단, 할인판매 상품 구매 및 쿠폰 사용 시에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합니다.

닫기

7 결제 결제수단 별 구매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 별 결제 가능한 한도를 아래와 같이 규정하오니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당 구매한도 (일 50만원/월100만원)
 - 계좌이체 구매한도 (일 50만원/월100만원)
 - 금액권(상품권) 결제 수단 별 구매한도 
  > 토핑포인트 : 일10만원 / 월 10만원 (단, 해피머니상품권은 토핑포인트로 구매 불가)
  > 휴대폰 : 통신사별 정책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 일부 고객에 따라 휴대폰 결제 제한 가능
    ※단, 금액권(상품권) 구매 불가합니다.
  > 신용카드 : 카드사별 정책에 따라 한도 금액 내에서만 결제가능

닫기

8 서비스 토핑 서비스에는 어떤 제품이 있나요?
커피/베이커리/아이스크림/외식/뷰티 등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의점/뷰티/여행/생활용품/디지털상품 등 특별한 분들을 위한 상품도 추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고객분들께서 다양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이 지속적으로 추가 될 예정입니다.

닫기

9 서비스 모바일쿠폰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마이지갑]에서 받은 쿠폰의 상세정보의 바코드를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제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핑"앱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MMS또는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으며 도착한 쿠폰에 바코드이미지를 사용처에 제시하시면 됩니다.

닫기

10 서비스 모바일쿠폰 사용이 가능한 매장을 알 수 있나요?
[마이지갑> 받은선물]에서 교환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11 서비스 쿠폰 상품이 매장에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선물 받으신 모바일쿠폰 상품이 사용처에서 품절일 경우, 매장에 따라 동일 금액의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불가 할 경우 "마이지갑" 받은선물에서 주문을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닫기

12 서비스 모바일 쿠폰 유효기간 얼마나 되나요?
물품 상품권 : 쿠폰 유효기간 60일, 기간 만료 후 2회 연장 가능[최초 수신일로부터 최대 6개월까지 사용] 
금액형 상품권[ex_편의점상품권] : 쿠폰 유효기간 90일, 기간 만료 후 최대 6개월까지 2회 연장 가능[최초 수신일로부터 최대 9개월까지 사용] 

일부 상품의 경우 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사용기간이 다른 상품의 경우 모바일쿠폰 발송 시 명시하여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기간 만료 일주일전에 사용되지 않은 쿠폰에 대해 알림Push를 발송하고 있으므로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닫기

13 서비스 유효기간이 만료된 쿠폰의 기간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수신하신 쿠폰의 기간 연장은 최초 수신일로부터 6개월(금액권9개월)이내이며, 최대 2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 기간 연장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물품 상품권 : 2회 연장 가능(최초 수신일로 부터 6개월까지)
 : 금액형 상품권[ex_해핀머니상품권] : 2회 연장 가능(최초 수신일로 부터 9개월까지)
- 기간연장을 받을 상품의 매가가 변경되거나, 상품판매가 종료 된 경우 기간연장이 불가하며, 해당 상품은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환불 시 본인확인(신분증, 계좌사본)후 계좌로 입금 처리 됩니다. 
- 기업 경품 또는 사은품 등의 상품권은 환불이 불가하며, 사용기간이 명시 된 시즌성 상품의 경우 사용기간이 만료되면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기간연장 및 환불접수는 토핑 고객센터(1899-3206)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불 시 MMS전송요금 및 제반비용 10%제외)
 
※ 유효기간 연장신청 페이지를 제작 중 이며, 4월 중 오픈 예정입니다. 

닫기

14 서비스 폰에 이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쿠폰 이미지가 나오지 않더라도 [마이지갑>받은선물]에서 상세정보에 기입된 쿠폰번호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종이출력이나 메모 등 휴대폰상에 저장되지 않은 쿠폰은 교환이 불가합니다.

닫기

15 결제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계좌이체로 결제한 내역에 대한 조회 및 영수증 발급은 결제하신 PG사(한국사이버패스)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사이버패스 : http://kcp.co.kr


*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결재내역조회 메뉴에서 확인 가능

닫기

16 회원 알뜰폰은 가입이 안되나요?
알뜰폰 사용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이 가능한 알뜰폰 사업자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SKT(알뜰폰)
- 아이즈비전(아이즈모바일), KCT(티플러스), 유니컴즈(Mobing), 스마텔(스마일), SK텔링크(SK알뜰폰, 7mobile), 큰사람(이야기), 이마트(이마트알뜰폰), 에스원(안심폰)

KT(알뜰폰)
- CJ헬로비전(헬로모바일), KT파워텔(더블비), 홈플러스(플러스모바일), 씨엔커뮤니케이션(WMVNO), 에넥스텔레콤(WHOM), 에스원(안심폰), 위너스텔(Well), 에이씨앤코리아(ACN모바일), 온세텔레콤(스노우맨), KT텔레캅, 프리텔레콤(freeC), 에버그린모바일(스마트제로), 케이티스, 앤텔레콤

LG U+(알뜰폰)
- 미디어로그(U mobi), 스페이스네트(프리티), 머천드코리아(마이월드), 엠티티텔레콤(메리큐), 홈플러스, 알뜰폰

닫기

17 결제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주문취소
주문 취소는 [마이지갑>보낸선물함]의 제품 상세내역에서 취소하실 수 있으며, 교환하지 않은 상품에 한하여 유효기간 이내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시에는 결제하신 수단별로 취소 처리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별 구매취소 안내]
 - 토핑 포인트 : 유효기간 이내 취소 가능
 - 신용카드 : 유효기간 이내 승인 취소가능
 - 계좌이체 : 구매일 포함 30일 이내 취소가능
 - 휴대폰 소액결제 : 당월 주문건만 취소가능, 이월주문건은 환불처리
 - 티머니 : 결제일 포함 90일 이내 취소가능 
※ 해당 기일 이후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가능

○ 환불
상품은 유효기간내에는 환불이 불가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5년 동안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은 구매자 본인만 환불 받을 수 있으며, 결제금액 기준 90%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MMS전송요금 및 제반비용 10%제외)

[환불방법] 
 - 토핑 고객센터에서 환불 가능여부 확인 후, 환불이 가능 합니다. 
 - 환불 시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토핑 고객센터 : 1899-3206
 - 평일 09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닫기

18 결제 여러 개 상품을 구매했는데 취소가 가능한가요?
여러 개 상품을 구매한 경우 고객센터(1899-3206)를 통해 취소가 가능합니다. 
※ 단, 일부 쿠폰 사용이력이 있을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PG사에서 부분취소 기능 미 제공)

닫기

19 회원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쿠폰 사용이 안되나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을 경우 앱 이용에 제한이 있으며, 쿠폰확인이 불가합니다.
단, MMS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을 받은경우에는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닫기

20 회원 회원 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정보 수정은 [마이지갑>내 계정정보]에서 가능합니다.
(마이지갑 상단의 아이디(이메일)을 선택하면 계정정보 창으로 이동합니다)

아이디는 변경 후 7일 이내 수정이 불가하며, 비밀번호는 상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이름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닫기

21 회원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는 [마이지갑>내 계정정보]에서 가능합니다.

서비스 탈퇴 시에는 1개월 이내 재가입이 불가하며, 개인정보 및 계정과 관련된 구매, 결제정보까지 모두 삭제되며, 구매하신 토핑 쿠폰의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14세 미만 회원은 제한기간 없이 즉시 가입가능)

탈퇴 시에는 보유하신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탈퇴 후에는 보낸내역, 받은내역 확인이 불가하며, 탈퇴일까지 미 교환된 쿠폰이 존재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주문번호나 쿠폰번호 및 본인 확인 후 주문취소 또는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닫기

  • 공지사항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운영정책
  • 한국선불카드(주) ㅣ 대표자 : 최병호
    사업자등록번호 206-86-54302 ㅣ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3 4층 404호
    통신판매업신고 : 경기성남-1135 ㅣ 고객센터 : 1899-3206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경철
    Copyright@2014 Korea Prepaid Card.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