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 (목적)

  1. 이 서비스 약관은 한국선불카드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기프티토핑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① “기프티토핑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라 함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물을 구매하여 상대방에게 실물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② “회원”이라 함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을 거 친 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③ “전송자”라 함은 기프티토핑을 구매하여 수신자에게 전송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④ “수신자”라 함은 기프티토핑을 전송자로부터 전송 받은 자를 말합니다.
  6. ⑤ “교환처”라 함은 기프티토핑으로 실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매장(온라인/오프라인)을 말합니다.
  7. ⑥ “기프티토핑”이라 함은 교환처에서 판매하는 일정한 상품을 전송자가 구매하여 직접 사용하거나 전송자가 지정한 제3자(이하 “수신자”라 함)에게 교환권을 선물하고, 그 수신자가 전송 된 교환권을 해당 교환처에서 연계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수신자에게 전송 된 모바일 형태의 쿠폰을 말합니다.
  8. ⑦ "발행일"이라 함은 전송자가 기프티토핑에 대한 금액을 결제하고 발송이 이루어진 날을 말합니다.
  9. ⑧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결제 수단을 대체하여 현금처럼 결제 할 수 있는 일종의 가상캐시 또는 적립형 포인트 제도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가입 시 게시하거나 공지된 내용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필요 시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 까지 공지 합니다.
  4. ④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세부 또는 하위 서비스 별 별도의 이용약관이 존재 하는 경우 해당약관의 효력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5.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거나 회원 탈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② 이용 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제한)

  1.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포인트를 불법적인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2. 2. ‘서비스’내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결제, 상품구매 및 포인트 등을 취득한 경우
    3. 3. 회원이 서비스의 본래 취지에서 벗어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4. 4. 포인트를 불법적인 방법으로 충전하는 경우
    5. 5.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6.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7. 서비스의 System을 무단으로 침범한 경우
    8. 8. 기타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하지 아니한 경우
  2. ② 서비스의 특성 상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의 자격 또는 성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7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 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1. 해킹 또는 도용관련 신고 접수 시
    2.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잠정 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8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9조 (전송 및 수신내역 관리)

  1. ① 기프티토핑 전송내역은 기프티토핑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② 기프티토핑 수신내역은 기프티토핑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고객센터 또는 모바일 메신저로 전달 된 URL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기프티토핑 전송내역이나 수신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기프티토핑의 사용)

  1. ① 기프티토핑에 지정된 일부 사용처에서 품절일 경우가 있으며,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기프티토핑을 수신하였다가 삭제하였다면 회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재전송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이 수신자의 전화번호와 모바일 메신저 사용자명 등을 잘못 입력하여 기프티토핑이 잘못 발송된 후 해당 수신자에 의해 기프티토핑이 교환되었다면 회사에서는 회원의 잘못된 발송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기프티토핑이 교환되기 전에 회원이 고객센터를 통해 오발송 정정 신청을 한다면 수신자를 정정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4. ④ 기프티토핑은 기본 유효기간 60일을 원칙으로 하되 상품 공급 제휴사별로 금액내에서 다양한 물품교환이 가능한 금액권 상품의 경우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90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5. ⑤ 금액형은 최초 교환 때 표시된 금액 전부가 사용∙처리되므로, 표시된 금액 일부에 대하여 그 유효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하지 않습니다.
  6. ⑥ 기프티토핑은 유효기간에 해당 사용처에서 사용하지 않으면 그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환불 요건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i) 상품형은 최초 수신일로부터 최대 6개월 이내 2회까지, (ii) 금액형은 최초 수신일로부터 최대 9개월 이내 2회까지 사용 기간을 연장 받을 수 있습니다(단, 최초 수신자 기준이며, 일부 브랜드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7. ⑦ 프로모션 상품, 시즌성 상품, 할인쿠폰만을 이용하여 구매된 경우에는 본 조 제4항과 제6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⑧ 제휴사 정책 변경(판매 종료, 매가 변경) 등으로 기간을 연장할 수 없을 때에는 본 약관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이벤트 소식, 상품할인, 마케팅 등의 광고성 정보를 회원의 동의 하에 이메일, 전화, 핸드폰메시지(SMS, LMS, MMS) 앱 푸쉬(App Push)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①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본 약관의 범위 내에서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4. 교환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6. 6. 각 호 이외에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④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간의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포인트)

  1. ① 포인트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이벤트활동(제품구매,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적립하거나, 상품권 및 신용카드포인트 등을 통해 결제과정을 거쳐 충전하여 서비스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전자화폐 입니다.
  2. ② "포인트"는 상품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복합결제는 불가합니다. 또한 상품별로 설정되어 있는 결제수단에 따라 포인트 결제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③ 할인판매상품 및 쿠폰 사용시에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합니다.
  4. ④ 서비스의 운영 정책에 따라 상품별 포인트 부여 그리고 포인트 사용가능시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5. ⑤ 포인트는 충전포인트와 이벤트 포인트로 구분되며 각 포인트별 유효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 충전포인트 : 현금성 충전 포인트로 마지막 충전일로부터 5년까지 유효하며, 유효기간 만료 시점에 자동 소멸 됩니다.
    2. - 이벤트포인트 : 제품 구매 및 이벤트 활동을 통해 충전된 포인트로 마지막 충전일로부터 최소 1개월에서 최대 3개월까지 유효하며, 유효기간 만료 시점에 자동 소멸 됩니다.
  6. ⑥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서비스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적립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⑦ 6항과 같은 이유로 서비스 이용 제한 시에는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8. ⑧ 이벤트 포인트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며, 충전 후 10일 이내에 사용 이력이 없는 “충전포인트”에 한해 충전 취소 가능합니다.
  9. ⑨ 충전된 포인트의 환불은 소멸 전 충전 누계 금액의 80% 이상 사용한 경우 10% 환불 수수료 차감 후 환불 됩니다. (단, 최대 환불 수수료 10,000원)

제15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3.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1. 서비스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접속하거나 접속하여 사용하는 행위
    2. 2. 서비스를 이용하여 획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6.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 7.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8. 8. 서비스’ 내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구매, 포인트 등을 취득하는 행위
    9. 9.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SMS 발송 또는 연락을 취하는 행위
    10.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이름
    2. 2. 생년월일
    3. 3. ID(이메일주소)
    4. 4. Password(비밀번호)
    5. 5. 휴대폰번호
    6.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4. ④ 회사는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설문조사 등 회원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개인정보의 제공)

  1. ①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1. 1.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이 가입한 연계 서비스 제공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3. 기타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

제21조 (개인정보의 열람ㆍ정정 또는 동의 철회)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서비스 해지(이용중지의 통보)의 방법으로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23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②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4조 (개인정보의 위탁)

  1.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회사의『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지된 바와 같습니다.

제25조 (서비스 재판매 금지)

  1. 회원은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 이용 또는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환불 및 주문취소 등)

  1. ①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상품 유효기간 내에서 전송자는 전송자가 결제한 상품 가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로부터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이 때 금융수수료 등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수신자가 부담합니다.
    1. 1. 기프티토핑 전송 시 시스템적인 장애로 인해 수신자에게 SMS 또는 MMS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결제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2. 2. 주문 시 Network 문제로 인해 결제만 수행되고 정상적으로 SMS 또는 MMS가 발송 단계를 거치지 못 한 경우 결제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3. 3. 해당상품이 존재 하지 않거나 품절인 경우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4. 4. 위 각호에 해당하지 않고 상품 교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 전송자에게 결제한 상품가의 90%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전송자가 본인 인증 자료 제출과 함께 환불을 요청한 경우에 한합니다.
    5. 5. 회원의 사정에 의해 주문을 취소 하셔야 할 경우 기프티토핑 고객센터(1899-3206)로 요청 하시면 상품을 교환하지 않은 경우에 가능 하며 유효기간 내에는 결제금액의 100%가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이후에는 발행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MMS전송요금 및 상품권 생성 제반 비용을 제외한 90%의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6. 단, 유효기간 이후에 환불 신청은 회원이 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자의 본인 확인 절차 후 회원에게 환불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②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 주문 후 상품이 교환 처에서 교환된 이후에는 기프티토핑에 대한 주문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2. 2. 전송자가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기프티토핑이 발송된 후 잘못 입력된 전화번호로 발송된 기프티토핑의 수신자에 의해 기프티토핑이 교환된 경우도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 3. 회원이 무료로 선물 받은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4. 4. 기프티토핑 포인트로 전환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 되지 않습니다.
  3. ③ 기프티토핑 포인트로 전환된 금액의 잔액 환불은 제14조 8항, 9항에 따라 환불처리 됩니다.
  4. ④ 포인트로 구매한 상품의 환불 또는 구매취소를 신청 하시면, 포인트는 해당 구매건의 구매 전 포인트로 복구 됩니다. 단, 유효기간이 만료 된 건의 경우 이용 수수료 10퍼센트 에 해당 하는 금액을 제하고 환불 구비서류 제출 시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제27조 (손해 배상)

  1.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양도금지)

  1. 회원 및 회사는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ㆍ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29조 (면책사항)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0조 (관할법원)

  1.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을 그 합의 관할법원으로 한다.
  3. ③ 서비스 이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 부 칙 *

  1. 부 칙(2014.12.10)(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1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2. 부 칙(2015.01.08)(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3. 부 칙(2015.02.03)(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2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4. 부 칙(2015.07.20)(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7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5. 부 칙(2015.09.07)(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9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6. 부 칙(2015.12.10)(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7. 부 칙(2016.04.21)(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4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8. 부 칙(2016.08.16)(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8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 공지사항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운영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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